아이폰 DFU 초기화 탈옥 벽돌 해결방법

IT 리뷰/애플 Mac 아이폰 2020. 1. 13. 17:45

아이폰 DFU 초기화 탈옥 벽돌 해결방법

애플의 아이폰을 사용하는 분들들은 갤럭시에서사용하는 공장초기화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DFU 초기화를 해야합니다.

DFU란 DFU(Device Firmware Update)의 약자로 디바이스를 공장초기화 상태로 되돌리는 기능을 말합니다.

 

아이폰 뿐만 아니라 애플의 아이패드도 동일한 방법으로 초기화가 진행되는데요 일반적으로 애플의 제품이 로그인된 상태에서 초기화를 할 수 없는 경우

 

즉 아이폰이 탈옥을 하거나 업데이트 도중에 벽돌이 되어 부팅이 불가능한 경우 DFU 초기화를 진행하게 됩니다.

 

아이폰 DFU 초기화 복구기능

 

그리고 DFU 초기화의 경우는 일반 공장초기화와 달리 내부에 있는 찌꺼기까지 확실하게 포맷되기 때문에 핸드폰이 느려지거나 한 분들에게는 더 추천하는 방법입니다.

 

 

아이폰 아이클라우드 백업

아이폰 DFU 초기화를 통한 복구를 하기전에는 아이클라우드를 이용한 백업을 미리 하길 권장합니다.

 

 

아이폰 백업 복원 아이클라우드 자동설정 방법 - 노랗 IT 월드

아이폰 백업 복원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자 언제 벽돌이 될지 모르는 아이폰의 최대 단점으로 수시로 이루어지는 업데이트에 대한 방비책으로 아이폰의 백업 복원 기능을 늘 수시로 체크하고 설정해야한다 보다 간편하게 하는방법을 알아보자.

www.yellowit.co.kr

아이폰 DFU 초기화방법

해당 아이폰 공장초기화는 최근출시된 아이폰11버전부터 아이폰X,아이폰8,아이폰7,아이폰6,아이폰5,아이폰4,아이폰3,아이폰2,아이폰1등 모든 아이폰이 초기화할 수 있는 기능으로서 아이폰뿐만 아니라 애플의 아이패드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1. 아이폰을 맥북이나 윈도우 운영체제의 컴퓨터에 USB 케이블을 이용해 연결합니다.
  2. 아이폰의 슬립버튼과 홈버튼을 10초간 동시에 눌러 전원을 종료합니다.
  3. 전원이 꺼지면서 애플로고가 사라지면 슬립버튼은 떼고 홈버튼만 누른상태로 또 10초정도 더 눌러줍니다.
  4. 시간이 지나면 컴퓨터에 아이폰이 연결되면서 복원모드에 있는 아이폰이 발견했다고 표시됩니다.

아이튠즈 복구모드에 있는 아이폰을 발견했습니다.

아이튠즈와 함께 사용하기 전에 이 아이폰을 복원해야 합니다.

 

아이폰의 초기 설정값으로 복원하겠습니까?

모든 미디어 및 기타 데이터가 지워지고 최신버전의 아이폰 소프트웨어가 설치됩니다.

 

아이튠즈가 애플과 복원을 확인합니다. 이 과정이 완료된 후 연차럭 및 캘린더,문자 메시지등 기타설정을 복원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복원 및 업데이트 선택합니다.

 

사용자의 아이폰 초기 설정값으로 복원되었고 재시동 됩니다.

이후 아이폰을 연결상태로 두고 아이폰이 재부팅 된 후에는 아이튠즈의 윈도우가 나타납니다.

 

이후 아이폰 DFU 초기화가 완료됩니다.

아이폰 복구방법

DFU 초기화후 아이폰을 복구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실행된 아이튠즈를 종료합니다.
  2. 아이폰과 컴퓨터의 USB 케이블 연결을 해제합니다.
  3. 아이폰을 전원을 눌러 아이폰 전원을 종료합니다.
  4. 홈버튼을 누른상태에서 USB로 연결합니다. (이때 아이폰 화면이 USB케이블 -> ITunes 란 표시가 나올때까지 홈버튼을 누르고 있어야 합니다.)
  5. 아이튠즈가 실행되면 복원하라는 경고창이 뜨며 아이폰 복구모드가 완료됩니다.

이상 아이폰이 벽돌이 되었을때 초기화를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아이폰 공장초기화 참고

 

아이폰 공장초기화 3가지 방법 따라하기 - 노랗 IT 월드

애플에서 출시한 아이폰 시리즈는 다른 핸드폰과 동일하게 사용하면 할수록 속도가 느려지는데 이럴때는 아이폰 공장초기화 통해 핸드폰을 다시 최적의 상태로 만들 수 있습니다..총 3가지 방법의 출고당시 상태로 되돌리는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www.yellowit.co.kr

애플 참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