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민 케이던스 스피드센서 배터리 교체

자전거/가민 Garmin 2019. 11. 29. 21:11

가민 케이던스 스피드센서 배터리 교체

가민기기자체는 마이크로5핀 타입으로 충전에서 사용하지만 거기에 함께 사용되는 케이던스 스피드 심박계 센서는 cr2032 배터리가 들어갑니다.

 

보통 배터리 교체시기는 라이딩 횟수나 시간에 따라 다르지만 기본적으로 6개월에 1번정도 교체한다고 보면 될거 같습니다.

 

그리고 배터리교체시에 배터리캡에 있는 씰링등에 이물질이 많이 끼여 있느것을 볼 수 있는데 생활방수 및 더스트 방지를 위해 배터리 교체할때마다 씰링을 깨끗하게 씻겨주는것이 좋습니다.

 

 

만약 심박계중에서도 충전이 귀찮다면 와후에서 출시한 암밴드 타입인 티커핏 제품을 사용해보느것도 좋습니다.

 

 

암밴드 심박계 와후 티커핏 TICKR FIT

암밴드 심박계 와후 티커핏 TICKR FIT사람이 심장 박동 수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심장에서 바로 측...

blog.naver.com

암밴드타입은 손목으로 측정하는 샤오미미밴드3로 측정을 해보았는데 자전거의 특성 때문인지 손목에 측정시 매우 부정확한것을 느꼇지만 암밴드 타입인 와후 티커핏은 심박과 비교했을때 동일한 심박수치로 착용방법도 간단해서 추천합니다.

 

 

손목형 심박계 샤오미 미밴드3 심박센서 정확할까? - 노랗 IT 월드

심박을 측정하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하지만 심장의 박동수를 측정하는것이기 때문에 심장에서 측정하는것이 제일 정확하며 요즘 출시되는 스마트밴드는 손목으로 측정합니다. 이에 샤오미 미밴드3 손목형 심박계 성능 및 심박센서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www.yellowit.co.kr

가민 케이던스센서 스피드센서 교체

해당센서에 들어가는 건전지는 CR2032 배터리가 들어갑니다.

센서를 자전거에서 달려 있는 센서를 분리 후 고무씰링과 플라스틱 파트를 분리합니다.

 

  • 케이던스 센서 : 자전거 페달암
  • 스피드 센서 : 자전거 앞 or 뒷바퀴 허브

 

배터리 하단에 튀어나온 부분을 손톱등을 이용해 돌려주면 쉽게 배터리 캡을 분리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캡을 분리합니다.

 

배터리는 얇은 바늘같은걸 이용해서 틈사이에 건전지를 분리 후 새 건전지로 교체합니다.

 

다시 배터리 캡을 장착합니다.

 

배터리캡을 꼽게 되면 가민센서에서 LED불이 깜박거리는것으로 배터리에 전력이 있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시 고무덮개를 씌워줍니다.

가민 센서 연동

 

  1. 이후 가민을 실행후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2. 센서들 클릭
  3. 센서에서 장착한 케이던스센서 or 스피드센서에 불이 들어오는지 확인해 봅니다.
  4. 만약 제대로 인식이 되지 않는다면 센서추가 후 센서를 돌려주면 정상적으로 등록됩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