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녹제거 방법 브롬톤 테스트 후기

자전거에는 알루미늄부터 시작해서 크로몰리,카본 등 다양한 소재로 되어 있는데 금속 부분은 아무리 마감이 잘 되어 있어도 시간이 지나면 녹이 생기게 됩니다.

 

카본 자전거의 경우는 녹이 생기진 않지만 컴포넌트에 포함되는 볼트 쪽에도 녹이 발생하며 특히 페달이나 스템 캡 쪽에는 비를 맞지 않더라도 땀을 많이 흘리게 되면 녹과 함께 고착이 잘되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중에서도 철 소재로된 브롬톤 종류에 녹이 더 발생이 잘 되는데요 WD40이나 그와 비슷한 제품들을 사용했는데 생각보다 녹이 제거가 안되더라고요

 

케첩으로도 생각보다 맘에 들지 않은 결과를 얻었는데 이번에 구입한 제품은 녹제거에 만족스러워 후기를 남겨봅니다.

 

자전거 녹제거 클리너

자전거 녹제거 전용으로 판매 중인 러스티노 자전거용 녹제거제 제품입니다.

 

구성품으로는 녹제거제 스프레이 타입으로 되어 있으며 녹 부분을 긁어낼 수 있는 칫솔도 함께 포함되어 있습니다.

 

스프레이를 장착하고 녹이 있는 자전거에 사용해 보겠습니다.

 

브롬톤 자전거 테스트

 

브롬톤에 보이는 녹들이 있습니다.

이런 부분에 그냥 뿌려주면 1.2분 뒤에 보라색으로 변색되어 뚝뚝 떨어집니다.

 

 

테스트를 해보니 보라색이 많이 나올수록 녹이 많이 있다는 뜻인거 같고 녹이 없다면 이렇게 색이 산화되지 않아요

 

 

체인 때 때문에 검해서 보이지 않는 크랭크나 볼트 부분에도 뿌려주니 보라색으로 변하는 걸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바로 함게 동봉된 솔로 문질러준 다음 물로 뿌려주면 끝

 

스틸 자전거 외에도 카본 자전거에 들어가는 볼트도 땀이나 비에 녹이 발생하기 때문에 뿌려주면 좋아요

 

구석진 곳에도 뿌려줍니다.

 

친환경 소재로 만들어져 냄새도 자극적이지 않고 손에 묻어도 물로 깨끗이 씻어주면 되기 때문에 자전거뿐만 아니라 녹 제거가 필요한 분들에게는 좋은 제품인 거 같습니다.

 

Bromton 녹제거 

 

저처럼 케첩 등으로 도전해서 안 된 분들은 러스티노 자전거용 녹 제거제사용해보셔도 좋을 거 같고 녹슨 체인 등에도 사용해보니 효과가 좋은데 바로 닦아 주지 않으면 녹이 더 발생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