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오브 파이널판타지 PC판 
한글 언어 설정 및 플레이 후기

제가 게임에 대해 몇번 포스팅을 한적이 있는대요 저는 그다지 게임을 즐겨하진 않습니다.

그나마 좋아하는것이 슈퍼로봇대전이였고 충동구매로 게임패드를 구입해서 조금 즐긴것이 다 인대요 제가 이런말을 하는 이유는 바로 저는 게임은 별로 좋아하진 않지만.그래도 좋아하는 건 있다는 겁니다.


그것은 바로 파이널판타지 시리즈입니다ㅎㅎ


비디오 게임기가 없어서 PC나 애뮬로 즐기는거 외에는 파이널판타지를 즐기지 못하는게 참 슬픈데요 이번에 출시된 파이널판타지15가 다행히 PC로 출시되어 재밌게 클리어를 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파이널판타지의 번외편이라고 할 수 있는 월드오브 파이널판타지라는 플레이스테이션4 용의 게임이 스팀을 통해 한글로 정식 발매가 되었습니다!!



우선은 테스트를 위해 불법 다운로드로 후기를 남기지만 곧 정식판을 구매해서 즐겨볼 예정인대요 급한마음에 간단한 설치 방법과 실행 후기에 대해 남겨보겠습니다.



월드오브 파이널판타지 설치

보기만해도 아름다운 파이널판타지 귀여운 SD캐릭으로 돌아왔습니다

화면만 봐도 클라우드 스트라이퍼도 보이고 초코보도 보이고 베히모스도 보이느거 같습니다



우선 어둠의 경로 토렌트를 이용해 받은 월드오브 파이널판타지의 가상파일입니다.

용량은 10.8GB로 최근 나오는 3D 게임에 비하면 용량은 크다곤 할 수 없을듯 합니다.



설치에 앞서 설치 경로를 지정해주고 인스토를 누르면 인고의 시간끝에 설치가 완료됩니다.



그리고 바로 실행파일을 실행하면 이렇게 스팀으로연결이 되기에 게임을 즐길 수가 없습니다


같이 동봉되어잇는 크랙파일을 덥어 씌우시고 실행을 하면 되는대요 그렇게 되면 영어로 실행이 되게 됩니다



월드오브파이널판타지 한글 설정방법


이에 설치 된 경로에 파일을 살펴보면 Steam_emu.ini 파일이 존재합니다


해당파일을 메모장으로 열어줍니다.



그럼 Language => english 라는 항목을 찾아보시면 해당 언어가 영어로 되어있느것을 볼수 있습니다



해당부분을 Language => koreana 로 변경하고 저장을 해주시고 게임을 실행하면 한글로 정상 작동 되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해당게임을 GAMESIR T1S 로 플레이하니 매우 잘 플레이되는것어 때 마침 게임패드를 잘 산거 같단 생이 듭니다


대략 30분정도 게임플레이를 해본 소감으로는 아기자기함과 기존의 파이널판타지의 전투시스템인 ATB(액티브 타임 배틀) 시스템으로 요즘 파이널판타지를 못해본 저에게는 조작에 어려운 부분도 없고 오랜만에 즐기는 한글판 파이널판타지라는 점에서 매우 재밌느거 같습니다.



게임 최종 클리어 후기

게임을 그렇게 잘하는 타입은 아니고 잔인한걸 좋아하지 않는 입장에서 월드오브파이널판타지는 적당한 게임난위도를 보여줍니다.
레벨 노가다 없이 최종 클리어하는데 문제가 없으며 다양한 즐길 요소가 있는점은 재미있는 부분같습니다.

그리고 여기서 함게 나오는 파이널판타지 시리즈의 주인공들의 캐미도 매우 볼만한 요소였습니다.

욕심을 부리자면 이러한 주인공들과 좀더 깊은 내용을 끌고 갔으면 좋았겠지만 그러면 내용이 너무 깊어지고 게임 몰입에도 힘들어지는 부분이니 어쩔수 없는 부분인거같습니다.

게임 관련 포스팅


댓글을 달아 주세요